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靑春秘法强精房中術

언제나 청춘비법 강정방중술 ㅡ 소녀경, 의심방 방내편 원전

陰陽道樂君 著 靑春秘法强精房中術 素女經은 醫心方 房內篇 原文과 거의 동일하는데 중국의 고전적(古典的)인 성 의학서(性 醫學書)로 저작(著作) 시기(始期)는 확실(確實)치는 않으나, 대략으로 전국(戰國 : BC475-221)에서 진한(秦漢 : BC221-AD220) 사이로 추정(推定)된다. 고대(古代) 중국의 원시적(原始的) 경험(經驗) 의술(醫術)이 체계적(體系的) 임상의학(臨床醫學)으로 발전(發展)된 것이 춘추전국시대(春秋戰國時代)인 약 2200년 전으로 추측되는데, 한의학 최고 원전(元典)인 黃帝內徑이 음양오행설에입각한 철학적 이론 바탕으로 독특한 의술체계를 갖춘 것이 이 무렵으로 보고 있다. [素女經]은 중국의 고전적(古典的)인 성 의학서(性 醫學書) 황제내경 중 ..
陰陽道樂君 著

靑春秘法强精房中術


素女經은 醫心方 房內篇 原文과 거의 동일하는데
중국의 고전적(古典的)인 성 의학서(性 醫學書)로
저작(著作) 시기(始期)는 확실(確實)치는 않으나, 대략으로
전국(戰國 : BC475-221)에서 진한(秦漢 : BC221-AD220)
사이로 추정(推定)된다.
고대(古代) 중국의 원시적(原始的) 경험(經驗) 의술(醫術)이 체계적(體系的) 임상의학(臨床醫學)으로 발전(發展)된 것이 춘추전국시대(春秋戰國時代)인 약 2200년 전으로 추측되는데, 한의학 최고 원전(元典)인 黃帝內徑이 음양오행설에입각한 철학적 이론 바탕으로 독특한 의술체계를 갖춘 것이 이 무렵으로 보고 있다.
[素女經]은 중국의 고전적(古典的)인 성 의학서(性 醫學書)
황제내경 중 素女經 內篇이라는 이름으로 존재한다.
황제내경은 중국의 전설상의 황제 헌원씨(黃帝 軒轅氏)의
작품으로 알려져 있는데, 소녀경 내편만은 수나라 때 의관
양 상선에 의해 기초가 짜여졌고, 그의 의술을 이어 받은
손 사막(孫思邈)에 의해 당나라 때에야 천금방(千金方)이란
이름으로 비로소 완성된다.
몸의 피폐를 피하면서 사람을 살리는 천 가지의 性交方法을
알려주는 책이다. 성(性)에 관한 최초의 철학서 소녀경은 도교(道敎)의 자연주의(自然主義) 사상과 고대 중국의학(中國醫學)을 토대로 쓰여진 성(性)에 관한 최초의 철학서이며
성(性)을 의학적(醫學的) 측면(側面)에서 기술(記述)한
성 의학서(性 醫學書)이다.
남녀의 결합이란 하늘과 땅의 결합처럼 매우 신성한 것이며, 그 신성(神聖)한 남녀(男女) 교접법의 핵심에는 사정억지의 법도(法道)가 있다.
따라서 이 법도(法道)를 잘 실행(實行)하게 되면
성행위를 통한 쾌락은 물론 소녀경이 추구하는 장수와 건강도 함께 얻을 수 있게 되는 것이다.
傳統 性生活의 實戰案內書 방중술(房中術) 소녀경의 궁극적
완성적 지향은 쾌락과 동시에 건강과 장생의 추구다.
이러한 목표를 추구하기 위한 구체적 性 실천방법이란 바로 방중술(房中術)이다. 방중술은 중국의 신선사상(神仙思想)에서 비롯되었다.
신선사상이란 조물주로 여겨지는 황제(黃帝)를 신선의 조상으로 숭배해 不老長壽와 不老不死에 이르는 도(道)를 얻는 것을 목표로 하는
방선도에다 莊子의 무위자연적 사상들이 보태짐으로써 만들어진 사상이다.
즉, 세속 초탈해 언제나 늙지도 죽지도 않는다는 사상이다.불노불사(不老不死)의 성(性) 지침서 소녀경으로 어떻게
不老不死 할 수 있을까?
그 연구 끝에 나온 것이 바로 방중술(房中術)이다.








*著書 :
新山詩빛 · 新山詩님 · 新山詩달 外 韓國靑少年文學集 1~8卷 · 新山中國詩 · 新山中國詞 · 新山李白詩 · 新山金笠詩 및
素月詩百 · 金笠詩百 · 新山中國宋詞 · 列聖御製 詩選 · 新山 渤海史考 · 新山天詩經 · 新山金笠詩 333 · 新山金笠詩 333 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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